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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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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가구저널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모든정보테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월간 가구저널 홈페이지 www.mfj.co.kr(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10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는 무료이며, 필요에 따라서는 일부에 대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 제7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 아이디(ID)
2. 비밀번호
3. 이름
4. 주민등록번호
5. 주소
6. 전화번호
7. 직업
8. E-Mail 주소
9. 기타 회사가 정한 사항

-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 제9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보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와는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⑤ 공지된 비즈니스파트너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다만, ④⑤항의 경우에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에게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을 것을 요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는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누설에 대한 민사, 형사상의 책임을 면합니다.
2.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모든정보테크 장석춘이며, 연락처는 서울 은평구 대조동 15-130번지 그리니치빌딩 202호/ 전화번호는 02-389-0981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호와 같으며, 이 한도 내에서는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② 서비스 회원 관리
③ 회사가 사업을 위하여 필요로 하는 마케팅 정보 생성
4. 회원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회원 가입 시점부터 해지일까지입니다.
또한 유료서비스인 경우,
①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는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의 만료된 때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물품 배송과 관련된 정보는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원은 언제나 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 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 상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해서는 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와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의 부정 사용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 관련 국제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 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고객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 제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원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 서비스에 대해서 e메일이나 서신우편, SMS 등 유무선 통신 수단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14조 (자료의 보관 등)
1. 회사의 회원의 제공 정보, 자료 등의 용량 및 게재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 회원의 제공정보, 자료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 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3.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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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07년 7월 27일부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대한 법률 시행으로 게시판 댓글/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4.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1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⑬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20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 제21조 (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9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22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 제23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제2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타인이 제공한 프로그램,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관리행위도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며, 회사는 정보 내용의 정확성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사용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과 권한으로 수행됩니다.

- 25조 (커뮤니티 및 기타 사이트 관련 규정)
커뮤니티 상세 서비스 범주와 관련되어 약관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회사의 회원 자격을 획득한 회원은 회사의 커뮤니티 회원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2. 회사의 커뮤니티 중 일부 커뮤니티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회원은 별도의 상세 정보를 기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의무조항은 회사의 회원약관과 관계법률규정 및 관행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다수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 데이터 분리, 게시판 이동 등의 기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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